DATA INTELLIGENCE

DTG (Dynamic Topology Generator): 데이터 구조화 기술

DTG는 데이터 간의 연관 및 계층관계를 정의하면, 그 Rule에 맞게 자동으로 논리 계층 지도를 생성해 화면으로 표현하는 알고리즘입니다. 비즈니스 프로세스 혹은 IT 자원들간 관계가 변경될 경우 일일이 수정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지도를 생성하는 핵심기술입니다.

데이터간 구조가 논리적으로 계층화되면, 데이터 흐름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고, 데이터의 물리적 위치, 시간별 상황, 이상 발생시 영향 범위 등을 지도 상에서 직관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문제발생시 문제발생시간(MTTD, Mean Time To Detect), 문제대응시간(MTTR, Mean Time To Resolve)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장애 발생시 수작업으로 작성하던 보고서를 작성하던 절차도 DTG 화면으로 대체할 수 있어, 운영 시스템 전반의 혁신을 가져왔습니다.

DATA PLATFORM

엔쓰리엔의 데이터 플랫폼은 정형/비정형 데이터를 모두 수집/정제/통합/저장/분석될 수 있도록 독자적으로 개발된 빅데이터 엔진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빅데이터 엔진과 연동될 뿐 아니라, 엔쓰리엔의 프로젝트 경험에서 축적된 수많은 machine language를 라이브러리 형태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엔쓰리엔의 시각화 방법론에 최적화되어, 단기간 내 다양한 데이터를 표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