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미래를 꿈꾸는 기업, 엔쓰리엔

엔쓰리엔은 각 분야의 IT 전문가로 구성되어 꿈과 혁신을 주도하는 창의적인 시각화 소프트웨어를 만듭니다. 엔쓰리엔은 안주하지 않는 도전정신과 진부함을 거부하는 열정을 가진 세계 수준의 연구개발 인력들이 꿈을 실현해 나가는 곳입니다. 전문 지식인들이 예술가적 열정과 냉철한 사고로 새로운 기술을 연구, 개발하여 독창성과 차별성을 무기로 글로벌 시각화 선두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그리고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세계 모든 나라에 엔쓰리엔의 소프트웨어를 공급한다는 꿈을 실현하기 위한 담대한 도전은 계속될 것입니다.

PEOPLE

꿈과 혁신을 주도하는 IoT 전문가를 소개합니다.

윤영진

IoT Strategic Marketer

저는 전략마케터라는 이름으로, 전략적∙장기적인 관점에서 밀접한 대응이 필요한 고객들과의 지속적이며 일관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기준을 세우고 실행 방안을 찾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열심히를 넘어, 어떻게 사업적으로 N3N의 미래 모습에 기여할 수 있을지를 항상 고민하고 있습니다. 개인과 기업의 사소한 행동 하나까지도 “데이터”가 되고 있지만 모든 데이터가 의미 있지는 않습니다. 필요한 상황에 알맞은 형태로 데이터가 “정보”로서 전달되도록 기획, 설계, 개발 해나가는 과정이 데이터 시각화라고 생각합니다.

N3N은 IoT, 빅데이터, 시각화 라는 핫한 키워드, 그리고 1:1 로 비교할 수 있는 경쟁 기업이 없다는 것이 사업적인 측면에서 강점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새로운 것은 일반적인 이해를 얻기 어렵다고도 할 수 있겠지만 그만큼 우리가 해야 할 일도, 할 수 있는 일도 많다는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임영진

IoT Architect

안녕하세요. N3N에서 Web Team Manager와 Lead Programmer를 맡고 있는 임영진입니다. 저는 주로 저희 회사 제품군 중 하나인 WIZEYE의 제품개발을 리드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Software Engineer의 관점에서 보는 N3N의 강점은 작지만 튼튼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는 개발조직을 갖추고 있다는 것입니다. 개발자 각자가 맡은 분야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을 뿐 아니라 유연하면서도 강력한 협업체제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들이 N3N 개발조직의 높은 경쟁력에 핵심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우리 회사가 향후 발전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데이터 시각화 제품이라는 영역 내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저 역시 그 과정을 만들어나가는 엔지니어로서의 역할에 매진할 계획입니다.

강웅구

IoT Creative Director

UX Design Team에서 팀장을 맡고 있으며, IoT Application의 UX Planning과 Creative Directing을 하고 있습니다. 시각화된 Data를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여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과거’ Pattern에 대한 비교분석을 통해서 ‘미래’를 예측할 수 있도록 돕는 일을 합니다. 저희 팀이 디자인하는 Data Visualization은 사용자에게 Data를 바탕으로 가질 수 있는 여러 관점을 제공합니다. 이를 활용해 다양한 문제해결 방법을 도출하고 그중 최적의 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N3N의 강점은 도전정신 입니다. 새로운 기술, 새로운 사업에 주저하지 않고 도전하며 그 경험 속에서 기업의 방향과 가치를 창출하는 능력이 탁월합니다.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창조적 사고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능력을 가질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고영민

IoT Data Engineer

컴포넌트개발팀에서 IoT Data Engineer를 맡고 있는 고영민입니다. 현재 WIZEYE Server와 Data Platform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산업 현장에서 흩어진 데이터를 모으는데 어려움을 느끼고 많은 시간을 낭비하고 있습니다. 직접 만든 데이터 컴포넌트를 고객들의 현업에 적용해 문제를 해결했던 경험이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저는 N3N의 WIZEYE라는 제품의 강력함과 회사 내 자유로운 분위기, 소통하며 일하는 부분이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회사가 빅데이터 시장의 데이터 시각화 부문에서 독보적으로 성장하기를 바랍니다. 그 과정에 있어 데이터의 수집, 처리, 분석 전반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황소현

IoT Software QA

품질생산팀에서 IoT Software QA(Quality Assurance)를 담당하고 있는 황소현 입니다. 저는 프로그램이 개발되는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관리하고 검증을 통해 프로그램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업무를 합니다. 프로그램이 고객에게 납품되기 위해서는 검증을 통과해야 하므로 개발자 분들에게 때로는 적이 되기도 합니다.

N3N은 직원들의 연령대가 낮아, 수평적이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업무를 하기 때문에 새로운 직원이 들어왔을 때 쉽게 적응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프로그램을 다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지식을 접해볼 수 있다는 점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각각의 시장에는 대표 제품들이 있기 마련입니다. 이제 막 성장하고 있는 IoT 빅데이터 시장에서는 N3N의 제품이 시장을 대표하는 제품으로 성장 했으면 좋겠습니다. QA로서 제품의 품질향상에 맡은 역할을 다 하고 싶습니다.

이지은

IoT Software Developer

WIZEYE 1.7 웹프론트엔드 개발 일을 하고 있습니다. 팀원들과 함께 모듈과 사이트 안정화를 위한 작업을 하고 있으며, 차트쪽 모듈에 조금 더 비중을 두고 업무를 진행 중입니다. 개인적으로, 훗날 실버시티가 활성화되면 노인분들의 편의를 위한 데이터(의료)도 제공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N3N의 솔루션은 긴급상황 대처를 위한 가장 최적의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기에 사람들의 편의를 위한 데이터가 더 많이 제공될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도 세상의 데이터는 계속 증가하겠지만 데이터로서의 가치는 그것을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데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참여해 만든 솔루션이 고객의 문제들을 해결했을 때 높은 성취감을 느낍니다. 또한 솔루션 개발 과정에서 개인의 능력도 향상되어 만족스럽게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