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운영관리

AT&T Mission Control

통신사 고객의 IoT Device 이용 정보를 통합 시각화한 IoT Management Platform구현

052

Industry

Telecommunications
112

Product

Wizeye – Cloud
122

Value

Real-Time Data/Process Visibility
OpEx savings
Improved communication efficiency
Unified system requiring less management
CHALLENGES

AT&T의 경우,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IoT 디바이스에서 수집할 수 있는 데이터들이 극히 제한적인 범위에서만 정리되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수집 가능한 정보를 활용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기 위한 플랫폼을 필요로 했습니다.

  • 고객들에게 제공된 IoT 디바이스 데이터 관리
  • 실시간 수집 데이터 활용 및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직관적인 시각화 필요
SOLUTIONS
  • AT&T의 통신망 내 고객이 사용하는 모든 디바이스를 연결하는 시각화 플랫폼 구축
  • AT&T에서 특정 고객에게 제공하는 Device의 activation 여부를 국가별로 확인할 수 있는 통합 화면 구축
  • IOT Device 동작 정보를 위성을 통해 전달받고 상태를 실시간으로 표출
  • 기간별 데이터 통계값을 자유롭게 편집하여 필요에 맞는 다양한 분석결과 도출
  • 기업 고객이 AT&T를 통해 받는 모든 정보에 대한 일원화된 창구 제공
  • Device Control 까지 가능할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확장 적용 예정

Solution Diagram

Msove
BENEFITS
  • 하나의 통합된 화면을 통해 전체 혹은 국가별 IoT 디바이스의 현황 파악
  • 개별 부서가 각자 고객을 대응하던 이전과 달리 고객 서비스 운영에 대한 일관성 제고
  • IoT 데이터 운영 비용 및 대내외적 커뮤니케이션 비용의 절감
  • 수집되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디바이스 자동 제어 서비스 개발 가능
FEATURE HIGHLIGHTS

Mission Control Main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