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계열사 콜라보현황, 위즈아이로 확인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이 3기 경영시기에 들어든 지금, 7개 계열사 콜라보 플랫폼이 본격 가동되었다. 콜라보 플랫폼이란 KEB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캐피탈, 하나저축은행, 하나카드, 하나생명, 하나자산신탁 등 7개 주요 계열사간에 소개받거나 소개한 실적건수를 보여주는 시스템을 뜻한다.

이전 뉴스 회사간 협업 현황도 이제 보고서 없이 공유한다 에서 언급한 시스템을 하나 금융그룹 차원에서 본격적으로 가동한 것이다. 하나금융은 ‘데이터 기반 경영’을 현실화하기 위해 엔쓰리엔의 위즈아이를 적용하였고, 아래 이미지에 언급된 3단계(그룹 콜라보현황 시각화)부터 참여하였다.

(이미지 출처: 이투데이,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754643)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에 ‘눈에 보이지 않던’ 데이터들을 실제 지도 기반으로 ‘손에 잡히는 수치’로 시각화했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콜라보 현황을 실제 지도 기반으로 시각화하여 해당 업무에 대한 보고나 별도 해석 자체가 불필요해졌다.

기존에 보이지 않던 콜라보 데이터들을 손에 잡히는 형태로 시각화한 효과가 회사간 장벽을 넘어 하나금융 그룹 전반의 영업 시너지로 이어질지 기대된다.

 

관련기사 이투데이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 3기 경영 키워드 ‘데이터’…계열사 협업 실시간 ‘수치화’

관련소식 회사간 협업 현황도 이제 보고서 없이 공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