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에서 볼 수 있는 스타워즈 기술

시스코 코리아 블로그에 N3N의 제품이 ‘현실에서 볼 수 있는 스타워즈 기술’ 이라는 재미있는 주제로 소개되었습니다.

무기 10개 안 부럽다! 맨손으로 친구도 살려내는 관제 모니터

주인공 핀이 외계 괴물에게 잡혔을 때 똑똑한 레이는 당황하지 않고 미로같이 생긴 거대한 우주선 CCTV 영상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관제 모니터로 향합니다. 한눈에 핀이 위치를 파악한 후 중요한 순간에 관제실에 있는 버튼으로 차단문을 닫아 핀을 구해내지요.
이와 비슷한 솔루션이 적용된 스마트 도시가 우리나라에도 있는데요. 바로 인천에 위치한 송도 스마트시티가 그것입니다. 아이가 몇 시간이 지나도록 돌아오지 않는다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모든 것이 연결되어 있는 스마트 시티에서는 미아 경보가 내려지면 도시관제 센터에서 GPS를 이용해 아이가 어디서 멈췄는지, 또 이후에 어느 방향으로 이동했는지 등을 확인 합니다. 또, 도시 전체에 설치된 디지털 사이니지에 아이에 대한 정보를 전송해, 경찰뿐만 아니라 시민 모두에게 관련 정보를 신속히 전파할 수 있지요.
이처럼 만물인터넷 솔루션을 현명하게 활용하면 사라진 아이도 찾을 뿐만 아니라 레이처럼 친구의 목숨을 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솔루션 도입에 늦어지면 어떤 일이 발생할까요? 은하계 전체를 파괴할 수도 있는 최신 무기 기술을 보유한 악당들이었지만, 무기 개발에 급급했던 나머지 가장 기본적으로 보유하고 있어야 할 기지 안 보안 CCTV나 센서 하나 없었다는 게 함점이었죠? 주인공들이 자신들의 기지에서 무리 지어 돌아다녀도 전혀 몰랐던 악당들은 이런 사소한 실수 하나로 모든 계획을 수포로 돌아가게 합니다.

 

시스코 코리아 블로그
http://www.ciscokrblog.com/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