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ail Solution

Learn How to Improve Retail Margins with N3N’s Internet of Things Visualization Platform

Conceptual model to understand the retail Internet of Things

리테일 IoT 시대에는 공급 모니터링, 재고 추적/관리, 맞춤형 프로모션 제공, 전자 상거래 등 실시간으로 스마트하게 모든 것을 수집하고, 공유하고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리테일 IoT는 핵심 무선 네트워크 인프라를 기준으로 무선 인프라, QoE (Quality of Experience: 경험 품질), 고객용 애플리케이션으로 크게 세 단계로 모델화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고객용 애플리케이션이라 부르는 맞춤형 디지털 사인 또는 모바일에서 표현되는 맞춤형 오퍼 등을 보게 됩니다. 하지만 중간 단계인 QoE, 즉 고객경험의 품질에 해당하는 부분은 종종 간과됩니다. 이 단계는 리테일러의 네트워크 인프라와 고객용 디지털 서비스 사이의 간극을 메워줍니다. 중간 단계인 QoE는 다이나믹하게 운영되는 무선 네트워크가 고객의 브랜드 인지에 미칠 물리적 환경을 이해하는 것에서 출발합니다.

Consumer Applications
Quality of Experience
Wireless infrastructure

고객 경험의 질을 측정하고 관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무선 인프라와 고객용 애플리케이션을 연결하는 엔쓰리엔 플랫폼은 리테일러의 IT 운영을 단순화하고 정교한 분석과 상황 인식 기능을 가진 비즈니스 서비스 플랫폼으로 전환합니다. 네트워크 운영은 추가적인 수익 창출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의 시발점이 됩니다. 또한 이 플랫폼은 상황 인식 플랫폼으로 사용자 IoT 디바이스를 추적해서 위치, 시간대에 따른 비즈니스, 영업 및 보안 요구 사항에 대해 다양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리테일러는 경쟁력을 유지하고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무선 네트워크에서 생성된 대량의 실시간 스트리밍 및 통계 데이터를 활용해야 합니다. 무선 네트워크는 매장 내 고객의 경로를 추적하여 관리자가 레이아웃 및 상품 배치 전략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체류 시간을 측정하고 프로모션 관리 시스템과 연계해서 프로모션의 효과를 평가하고 개선 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스트리밍 데이터에 적용되는 예측 분석은 고객의 매장 방문 중에 적용 할 수 있으며, 디지털 사이니지를 변경하여 새로운 제품 제안, 관심분야 제안, 혹은 고객과 논의하도록 영업 담당자를 안내할 수도 있습니다.이 플랫폼은 또한 실시간 운영 및 비즈니스 분석을 가능하게 해서 재고가 부족한 경우 인근의 다른 매장을 통해 정확하고 신속하게 재고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리테일 IoT 시각화 플랫폼은 무선 네트워크 관리, POS트랜잭션 관리 및 맞춤형 캠페인 툴과 같은 이질적인 솔루션을 하나의 통합된 화면에 시각화합니다.

리테일 IoT는 고객 경험 개선, 공급망 비용 절감 및 신규 수요 창출 등과 같은 중요한 분야에서 새로운 기회를 제공합니다. 엔쓰리엔은 리테일 IoT의 개념 모델 중 핵심인 중간 단계 – QoE 를 다룹니다. 엔쓰리엔의 리테일 IoT 시각화 플랫폼은 리테일을 통제 영역에 두고 비즈니스 활동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이해할 수 있도록 단순화된 비즈니스 운영의 시각화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