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운영관리

Carnival 크루즈

고객경험품질(QoE)의 시각화로 고객 맞춤형 IOT서비스를 위한 실시간 데이터 통제력 확보

052

Industry

Leisure
112

Product

Wizeye – Cloud
122

Value

Real-Time Data/Process Visibility
Reduced MTTR/MTTD
Real time abnormality/risk detection
Improvements in stability & availability
CHALLENGES

세계적 크루즈 사인 Carnival 은 `오션 메달리언`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 기기를 고객에게 나눠주고 고객 동선과 행태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모아 분석한 후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향해 중인 선박의 다양한 IT인프라의 효율적 관리는 물론 고객 서비스 상황정보에 대한 실시간 가시성이 절실히 필요했습니다. 더욱이 고객의 wifi 서비스 불만으로 인한 환불 요청으로 매출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었습니다.

  • 고객 승선 만족도 증대
  • IT 인프라의 효율적 관리
  • 승선 IT 담당자들의 실시간 선박 IT 인프라 현황 파악을 위한 가시성 확보
  • wifi 서비스의 질 향상
SOLUTIONS
BENEFITS
고객 서비스 향상
  • 서비스 지연 및 장애에 대한 실시간 대응으로 고객 환불 요청 20% 감소
  • 고객 이동에 따른 효율적 승무원 배치
  • wifi 고객의 QoE (Quality of Experience) 등급화로 서비스 만족도 향상
운영 효율성 향상
  • 문제해결에 필요한 자원 및 시간 80% 이상 감소
  • 선박 내 네트워크 인프라에 대한 운영 가시성 확보로 운영 효율성 향상
  • wifi 네트워크 서비스 분석
수익 창출
  • 상황 별 고객 오퍼
  • 고객 맞춤형 디지털 광고
FEATURE HIGHLIGHTS